세종교통사관학교, 일자리 창출 기여
세종교통사관학교, 일자리 창출 기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8.31 22: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1일, 제3기 수료생 25명 배출, 1·2기 수료생 취업률 81%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맞춤형 마을버스 승무사원 양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세종교통사관학교가 3기 수료생 25명을 배출했다.

세종교통사관학교 제3기 수료식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시는 31일 조치원읍에 위치한 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제3기 세종교통사관학교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3기 수료생은 지난 6주간 세종도시교통공사(사장 고칠진)에서 정비·교통안전체험교육 등 현장실무교육, 한국폴리텍IV대학(학장 이인호)에서 서비스·교양교육 등의 교육을 이수했다.

수료생에게는 교통공사 채용 기준인 6개월 이상의 버스운전경력요건이 면제되며, 승무사원 채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세종교통사관학교는 지난 1·2기 수료생 총 47명 가운데 38명(81%)이 취업에 성공, 맞춤형 승무사원 양성을 통해 질 높은 대중교통 서비스 제공과 청년일자리 문제를 해결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지난 2기 교육과정이 지난 7월 20일 종료된 점을 감안하면 올해 안에 더 많은 수료생이 취업에 성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시는 1·2기 수료생 중 미취업자와 3기 수료생을 대상으로 세종교통공사 및 전국버스운수업체와 연계해 적극적으로 취업을 지원해 나아갈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세종교통사관학교는 세종시가 추진한 대표적 일자리창출사업”이라며 “내년도에는 일자리 수요에 맞춰 확대 추진해 나아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