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2회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시상
제12회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시상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9.05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박노철 사무처장’ 수상 해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박노철 사무처장이, 충청남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박윤근)와 삼성디스플레이‧삼성전자TP센터‧삼성SDI천안사업장이 공동 주최하는 제12회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박노철씨 수상 모습

박노철 사무처장은 ‘장애인 고용이 최고의 사회공헌’이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충청남도 보치아실업팀, 천안시청좌식배구단 창단을 주도하는 등 장애인 자립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했다.

또한 도내 시군 장애인체육 행정 전달 체계 및 활성화를 위해 장애인체육회 미 설립 시군, 지부 설립을 전국 최고 수준으로 확대했고, 장애인체육 서비스 밀착 지원을 위해 장애인생활체육지도자를 증원 요구해 배치하는 등 장애인체육 발전을 위해 노력했다.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박노철씨 수상 모습

박 사무처장은 충청남도장애인체육회 재직 이전, 한빛회 대표를 역임하며 충남 최초의 장애인 중심 사회적 기업 “꽃밭 사업단”과 까페 사업을 운영하는 등 장애인직업교육, 인권, 문화 다양한 영역에서 장애인의 욕구를 대변하고 장애인의 권익 옹호와 행복할 권리를 위해 헌신해 왔다.

충남사회복지대상 개인부문 대상 박노철씨 수상 모습

도 장애인체육회 박노철 사무처장은 세상은 “장애인이 행복하면, 모두가 행복하다라고 전하며, ‘장애’라는 무거운 짐을 지고 살아가는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고, 지역사회의 당당한 구성원으로 주체적인 삶을 살아갈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더욱 분발 하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