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장애인복지 5개년 종합계획 발표
세종시, 장애인복지 5개년 종합계획 발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09.13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민이 함께 만들고 공동 실천하는 장애인정책 추진

세종시는 장애인구가 지속적으로 증가함에 따라 장애인복지에 대한 욕구는 다변화되고 새로운 복지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 (‘14년)7,943명→(‘15년)9,046명→(‘16년)9,845명→(’17년)10,645명→(‘18년)11,134명

브리핑하는 김성수 보건복지국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성수 보건복지국장은 13일 브리핑을 통해 “세종시 장애인복지발전 5개년 종합계획”을 발표했다.

김 국장은 “5개년 종합계획은 ‘장애인이 살기 좋은 품격 도시, 희망(HOPE) 세종’ 을 비전으로2023년까지 실현할 △복지·건강 △교육·문화·체육 △소득경제활동 △사회참여·권익증진 등 4대 분야에 대한 중점과제와 세부과제를 담아 효율적인 장애인복지발전을 이끌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5개년 종합계획 수립 단계부터 장애인계를 비롯하여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함으로써 향후 계획을 이행하는데 공동의 노력이 필요하다는 공감대를 구축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종합계획은 급변하는 세종시 장애인 환경을 반영한 정책을 추진하고 인프라를 구축하는데 길잡이가 되고,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서로 이해하고 공감하며 살아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분야별 계획으로는 ▲(복지-건강) 장애인활동지원제도 확대, 장애인보건의료센터 설치 등 ▲(문화·체육·교육) 평생교육활성화, 체육활동, 문화활동 확대 등 ▲(경제활동) 세종형 장애수당 신설, 장애인일자리사업 확대 등 ▲(사회참여·권익증진) 특별교통수단확대, 편의시설확대, 인권보호 등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