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다문화연구원, 다문화가족 자녀 장학금 전달
(사)한국다문화연구원, 다문화가족 자녀 장학금 전달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09.16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충남 초·중·고등학생 80명에게 총 4000만원 지급

(사)한국다문화연구원(이사장 이승찬:계룡건설산업 대표이사)은 2018년도 다문화가족 자녀대상 장학금 수여식을 지난 15일 계룡건설 사옥 16층 강당에서 개최했다.

(사)한국다문화연구원 이승찬 이사장이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 전달식 전 인사말을 하고 있다

계룡건설, 우송대학교의 후원으로 열린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이승찬 이사장의 인사말에 이어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의 축사가 있었으며 대전 및 충청남도 지역의 다문화가족 자녀들을 비롯해 충남도청, 대전·충남지역 20개의 다문화가족지원센터 등 관련현장의 종사자 및 관계부처 공무원, 장학생 가족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사)한국다문화연구원 이승찬 이사장이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 전달모습

금년도에 처음으로 시작한 장학금 수여식은 다문화가족 자녀대상 교육비 지원 사업으로 다문화가족의 건강한 미래와 다문화가족 자녀의 꿈을 펼칠 기회를 마련해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했다.

이번 장학금 수여식에는 대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30명, 충청남도에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자녀 50명의 초·중·고등학생 80명에게 총 4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사)한국다문화연구원에서 다문화가족 자녀들에게 장학금 전달식 후 단체사진

(사)한국다문화연구원은 2009년 계룡건설 명예회장이신 고 이인구 회장의 사회공헌 및 사회통합이라는 목적아래 올해로 설립된 지 9주년이 되었다.

 연구원은 다문화 사회와 관련 있는 정치, 경제, 문화, 교육, 사법 등 모든 분야의 학술 연구를 통해 정부 및 관련 단체에 다문화 가족 정책을 제공해 왔다. 

이밖에 충청다문화포럼, 여성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한 취,창업 지원 프로그램 , 금융경제교육 및 다문화이해교육 등을 통하여 다문화에 대한 수용성 제고사업 및 다문화 가족들의 조기 정착사업을 꾸준히 추진해 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