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지역청년 위한 취업상담 '팔 걷어'
한밭대, 지역청년 위한 취업상담 '팔 걷어'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0.11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매주 수요일 한밭도서관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최병욱)는 10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한밭도서관에서 ‘진로·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1일 밝혔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10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대전 중구 문화동 한밭도서관에서 ‘지역청년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한밭대가 ‘지역사회·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이해 우리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한 것으로,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본부장 임준묵)가 주관해 10일, 17일, 24일, 31일 등 총 4회에 걸쳐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한밭도서관에서 열린다.

상담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한밭대 취업지원관이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에게 맞는 정부의 고용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상담 첫 날인 지난 10일에는 36명의 지역청년들이 한밭대 상담장을 찾아 취업상담을 받았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취업준비생 양모 씨는 “학교가 아닌 곳에서도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 앞으로도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한밭대는 지역의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우리 본부를 중심으로 한밭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