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농협, 농촌지역 찾아 맞춤형 서비스 제공
충남농협, 농촌지역 찾아 맞춤형 서비스 제공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료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지원 등 농업인행복버스 사업 실시

농협중앙회 충남지역본부(본부장 조소행)는 12~13일 양일간 서천농협과 홍성지역 결성농협 고령농업인을 찾아 무료진료, 장수사진, 검안·돋보기지원 등 농업인행복버스 사업을 실시했다.

서천농협 관내에서 부평힘찬병원 의료봉사단 20여명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12일은 서천농협 관내에서 부평힘찬병원 의료봉사단 20여명은 고령농업인 및 취약가정 300여명 대상으로 관절·척추 전문 진료와 에스레이촬영, 물리치료, 약처방 등을 실시했다.

또한, 고령어르신 100여명에게 장수사진 촬영을 지원하였고, 노안으로 불편을 겪고 있는 어르신 200여명에 검안 후 돋보기를 현장에서 지원하였다.

홍성지역 결성농협에서 강동경희대병원 의료봉사단 40여명

13일은 홍성지역 결성농협에서 강동경희대병원 의료봉사단 40여명은 200여명의 고령농업인들에게 한방치료와 양방치료 등 함께 진료하여 무료진료의 선택을 다양하게 할 수 있어 어르신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그리고 이·미용 서비스와 장수사진 촬영도 함께 진행하였다.

무료진료와 장수사진, 돋보기지원은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의 후원으로 진행 된다.

홍성지역 결성농협에서 강동경희대병원 의료봉사단 40여명

충남농협 농업인행복버스는 5월부터 충남지역 11개 지역 농업인들을 찾아 무료진료 2,500여명, 장수사진 1,300명, 검안·돋보기 1,400명, 문화공연 3,500여명 등 농촌지역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취약농업인 대상 농업인의 만족도를 높이는 맞춤형 서비스 종합복지서비스 제공을 추진하였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