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다음달 1일까지 "제207회 임시회"
아산시의회, 다음달 1일까지 "제207회 임시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0.20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시정질문 실시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는 19일 본회의장에서 제2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다음달 1일까지 14일간의 일정으로 의정 활동에 들어갔다.

아산시의회, 제207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김영애 의장은 “시민들의 지지와 성원으로 제8대 의회가 개원한지 어느덧 100일이 지났다”며“그 동안 의원역량 강화를 위하여 의원연수와 자체 모임 등으로 전문지식을 쌓고 조례안 등 의안처리와 행정사무감사, 예산결산심사, 추경예산안 심사 등의 내실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노력해 왔다”고 밝혔다.

그러면서“이번 주요사업 현장 방문을 통해 추진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예상되는 문제점에 대한 개선방향을 찾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시장은 시정질문에서 현재보다 더 발전된 아산의 미래를 만들기 위하여 집행부의 수장으로서 소신있고 책임있는 답변을 해 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날 본회의에서는 ▲회기결정의 건을 상정해 19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14일간으로 ▲회의록 서명의원으로 김희영 의원과 이상덕 의원 선출 ▲시장 및 관계공무원 출석 요구의 건과 현안 및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의 건을 상정해 가결했다.

한편,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등 기타 안건 심의와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 시정질문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조례안 등 기타 안건은 총 26건으로 의원발의 8건, 집행부 제출 18건이며, 상임위원회별로는 의회운영위원회의 ▲아산시의회 회기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희영 의원 발의), ▲아산시의회 의원 윤리강령 및 윤리실천 규범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희영 의원 발의)등 2건이다.

총무복지위원회는 ▲아산시 생활안전취약계층 지원 조례일부개정조례안(안정근 의원 발의), ▲아산시 교육경비 보조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안정근 의원 발의), ▲아산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설치·운영 및 지원 조례 전부개정조례안(전남수 의원 발의)등 10건이다.

산업건설위원회는 ▲아산시 사업용자동차 운송사업자 차고지 설치의무 면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홍성표 의원 발의), ▲아산시 공동주택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김수영 의원 발의), ▲아산시 곤충산업의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현인배 의원 발의)등 11건이며공통안건으로 ▲아산시 청사관리 운영 조례 등 9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이다.

또한, 주요사업장 현장 방문지로 첫날 23일은 ‘아산 DC1 정배수시설’, ‘아산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영인산자연휴양림과 산림박물관’을, 24일은 ‘복합공영차고지’, ‘장애인국민체육센터’, ‘바이오팜앤팜스’,‘아산시 폐기물소각장’을 , 마지막 25일은‘온천뷰티체험센터’,‘배방환승정류장’,‘천안아산상생협력센터’,‘장재천 호수공원’등 총 11개소 사업장을 차례로 방문할 계획이다.

아산시 아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과 학부모교사 등 25명

한편, 이날 본회의장에는 아산시 아산초 5학년 라온반 학생들과 학부모교사 등 25명이 방청석에서 본회의를 참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