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시내버스 광고 특혜의혹 도마 위
대전 시내버스 광고 특혜의혹 도마 위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8.10.22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상수 의원, 광고 계약서 등 자료 요구..."발본색원 해야"

22일 대전시 국정감사에서 시내버스 광고료 특혜 의혹이 도마 위에 올랐다.

안상수 의원

충남 태안 출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안상수 의원(인천 중구·동구·강화·옹진)은 "대전시가 시내버스 외부광고 대행업체에 20억 원을 감액해 준 내용을 일부 언론을 통해 알게 됐다. 이것은 정당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이어 안 의원은 "버스 231대에 부착해야 할 트램 광고가 채 100대에도 미치지 못했다는 것은 매우 불성실한 처사"라며 "공익광고가 제대로 부착돼 있는지 꼼꼼히 확인해 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그는 시내버스 외부광고 사업자와 계약서, 입출금 내역 영수증 등을 제출할 것을 요구하면서 발본색원을 천명했다.

안 의원은 "시내버스 광고에 대한 업무를 잘 관리해 시민의 세금을 단 한 푼이라도 아껴야 한다"며 "계약서 등 요구한 자료 내용을 토대로 반드시 바로잡겠다"고 볼륨을 높였다.

답변하는 허태정 대전시장

이에 허태정 대전시장은 "지난 8월 24일부터 29일까지 실시한 시내버스 전수조사에 의하면 상업광고가 70대 정도에 부착돼있는 것을 확인했다"면서 "버스조합에 정상 조치할 것을 통보 한 상태"라고 답변했다.

끝으로 허 시장은 "향후 시내버스 공익광고를 감면하는 방식에서 시 예산을 집행하는 방식으로 제도를 개선하겠다"고 약속했다.

앞서 대전시는 시내버스 외부광고 대행업체에게 약 20억 원을 감액해 줘 특혜 의혹 논란을 빚은 바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