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방공유도무기과, 방공학교장 박용준 장군 초청 강연
대덕대 방공유도무기과, 방공학교장 박용준 장군 초청 강연
  • 김윤아 기자
  • 승인 2018.11.07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공지능(AI)도 대체불가한 리더십과 미래 방공병과 발전’ 주제 강연 진행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방공유도무기과는 5일 육군방공학교장인 박용준 장군을 초청, ‘인공지능(AI)도 대체불가한 리더십과 미래 방공병과 발전’ 주제로 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특강을 했다.

방공학교장 박용준 장군 초청 강연

대덕대는 군간부의 국가관과 인성관을 바탕으로 한 리더십을 확립하기 위해 관련분야의 전문가를 초청하여 주문식 취업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박용준 장군은 육사43기로 졸업 후 야전군사령부의 참모, 방공과장을 역임했고, 육군본부에서 방공담당관과 방공여단장을 거쳐 현재 방공병과장 겸 학교장을 맡고 있다.

30년 이상 군 생활의 경험을 바탕으로 평소부터 가져온 신념과 소신에 기초한 리더십과 미션임파서블, 태양의 후예, 쇼트트랙 경기 등의 동영상과 함께 군인정신을 소개했다.

또한 완벽한 방어를 위한 방공병과의 미래 발전상과 신 무기체계 등을 제시하여, 2시간 동안의 강연이 재미있게 진행됐다.

오창윤(방공유도무기과 총학생회장) 학생은 “3사에 1학년 때 합격하여 입교를 앞두고 있지만, 특강을 통해 세계전사와 6.25 전쟁 등의 교훈으로 다시 한번 군간부가 되는데 도움이 되었으며, 온화한 인품에 연구하는 학교장님을 롤 모델로 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대덕대학교 군사학부 방공유도무기과는 3사 편입, 군장학생 부사관 진출에 있어 전국 수위를 차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