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민 의원,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 입법” 추진
이상민 의원,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 입법” 추진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8.11.08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 대응 가능한가' 간담회 개최

이상민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과학기술특별위원장 겸 정보통신특별위원회 위원장, 대전 유성을)은 8일 국회 의원회관 제6간담회의실에서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 대응 가능한가?”를 주제로 특별 간담회를 개최했다.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 대응 가능한가' 특별 간담회

특별간담회는 노웅래위원장(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과 공동으로 주최하고, 사단법인 한국핀테크연합회(이하 ‘핀테크연합회’) 주관하였으며, 블록체인 관계자와 전문가, 언론인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한국핀테크연합회 홍준영 의장의 ‘블록체인의 초강국의 길 아젠다 3대전략’을 제시·발표하고, 이어 경희대학교 한호현교수가 ‘블록체인의 혁명, 암호화폐와 분리대응 전략’에 대해 주제 발표하여 대한민국이 ‘블록체인 초강국을 이룩하기 위한 종합적 정책’을 제시하는 등 블록체인 초 혁신 산업육성 생태계 조성을 위한 블록체인 하이웨이 의제를 제시했다.

이상민 의원은 “4차산업의 핵심기술이 블록체인 기술이라면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산업이 우리나라 미래먹거리가 될 것임을 확신한다”면서, “그러나 블록체인기술이 가상화폐로 인식되어 가상화폐의 투기성 때문에 블록체인기술에 대해 부정적으로 인식되는 경향이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가상화폐와는 분리하여 순수한 블록체인 기술의 글로벌 리더쉽을 확보하고 세계 각국에 앞서서 기술 산업적 선점을 위하며 블록체인 산업 발전을 위한 제도적 뒷받침과 재정적 지원을 하는 블록체인 기술과 산업 진흥법을추진 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