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중국 청도시와 우호 협력 추진
서금택 세종시의회 의장, 중국 청도시와 우호 협력 추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5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한일 수입상품 박람회 현장서 세종시 기업 참여 기업들 격려

세종특별자치시의회 서금택 의장은 15일 중국 청도시 성양구 ‘왕 보’ 서기장(당서기)을 예방하고 양 기관 간 우호적 협력관계 구축과 교류 활성화를 위해 긴밀히 논의했다.

서금택 의장은 “박람회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드리고, 초대해준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함"을 표명했다.

서금택 의장(좌), 중국 청도시 성양구 ‘왕 보’ 서기장(당서기)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일 3개국의 무역 활성화는 물론, 양 기관 간 경제적 우호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길 바란다”며 "청도시 성양구 서기장에게 향후 세종시 내방"을 요청 했다.

서 의장은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 청도 중한일 수입상품 박람회에 방문해 세종시 지역 기업들의 위상을 알릴 계획이다.

중한일 수입상품 박람회는 중국 청도시 성양구 인민정부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산동성 국제농산품전시거래센터에서 열리고 있다.

이번 박람회는 한국, 중국, 일본 3개국의 약 500여 기업들이 전시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 서금택 의장은 주최 측으로부터 VIP 자격으로 공식 초청을 받았다.

특히 서 의장은 한국효소, ㈜용성코리아, ㈜엔오엔 등을 비롯한 16개의 세종시 소재 참가 기업들의 전시 부스를 둘러보며 기업 관계자들을 만나 격려할 계획이다.

한편, 서 의장은 세종시의회 제53회 제2차 정례회 회기 중인 점을 감안해 최소 일정만 소화한 후 귀국할 계획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