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의회, 답 찾아 주요사업장 현지답사
태안군의회, 답 찾아 주요사업장 현지답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1.15 2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사업의 현장 문제점 면밀히 파악해 대안 제시

태안군의회(의장 김기두)가 제255회 임시회에서 2018년도 하반기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지답사를 실시했다.

백화산 냉천골 현장설명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또한 집행부 2019년도 업무구상보고를 청취하고, 14건의 조례 및 동의안의 처리와 함께, 21개소의 주요사업장에 대한 현장을 답사했다.

현지답사 1일차는 ▲도로역 사업부지 ▲별똥별 하늘공원 ▲마검포항 ▲네이처월드 사업장 ▲방포항 매립지 ▲꽃지지구 연안정비 및 4차선 도로개설 ▲군도1호선 확포장 예정지를 확인하고 사업부지 조성 문제, 주민간의 갈등, 연안개발 사항 등 미진한 부분이 개선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였으며,

2일차는 ▲아이원 ▲태안특산물전통시장 ▲우체국 앞 공용주차장 증축 사항과 신터미널 주차장 ▲역사박물관 건립 예정지 ▲청소년수련관 조경 및 주변 시설 ▲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 ▲관문조성사업 예정지를 확인하고 사업 운영실태, 버스터미널 주차타워 조성 추진 권고, 예정지에 대한 부적절한 문제 등을 집중 토론하고 점검했다.

3일차는 ▲케이블카 설치 예정지 ▲동해저수지 신설사업 현장 ▲신두사구센터 주변시설 설치현장 ▲태안화력 석탄 하역장 ▲태안화력 온배수 배수관 ▲환경관리센터 소각장 ▲백화산 종합개발 예정 사업에 대한 사항을 점검하여 지역 주민의 피해 문제와 사업추진의 적절성을 논의했다.

태안화력 저탄장 앞 현장 점검

김기두 의장은 현장 점검을 마치면서 “3일 동안 21개소의 현장 점검에 자료를 준비 한 공직자 여러분들께 감사하다.”고 15일 전했다.

그러면서 “각 사업의 현장을 살펴보고 문제점을 면밀히 파악해 민의가 반영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했다.”며 “이번 현지답사가 서로 소통하고 군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생산적인 활동으로 남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 의회는 이번 주요사업장 현지답사를 통해 파악된 잘된 사례는 각 부서에 전파하고, 미진한 부분에 대하여는 군에 개선 및 보완토록 통보할 방침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