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1호 통합아동복지센터, 홍성군에 개소!
전국 1호 통합아동복지센터, 홍성군에 개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03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승조, "2020년까지 돌봄센터 10개소 이상 구축" 약속

충남 홍성군에 전국 1호 ‘아동통합지원센터’가 문을 열었다.

3일 오후 4시, 내포신도시 LH스타힐스 단지 내에 위치한 아동통합지원센터에서 홍성군 아동통합지원센터 개소식이 개최됐다.

전국 1호 통합아동복지센터, 홍성군에 개소!

아동통합지원센터는 양육과 돌봄, 청소년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통합공간으로 센터 내에는 공동육아나눔터, 초등방과후돌봄센터, 급식소, 청소년 동아리방, 작은도서관, 독서실, 가족카페 등 7개 시설이 포함됐다.

특히 돌봄교실은 오후 7시까지 맞벌이・저소득층・한부모 가정 등 따듯한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들에게 저녁 식사와 함께 안전한 보살핌을 제공하게 된다.

김석환 홍성군수는 “최근 여성들의 사회 진출이 늘어나면서 아이를 돌보는 일은 엄마와 아빠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함께 해야 할 공동의 과제가 되었다”며 “일과 가정의 양립을 위해 관과 민이 뜻을 모아 조성한 아동통합지원센터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 주민에게는 이웃과 소통하는 공간으로 잘 활용되길 소망한다”고 밝혔다.

김지철 충남교육감은 “홍성군의 사례를 기반으로 지자체와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지역특성에 맞은 초등 돌봄 체계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하며 학생과 학부모에게 만족할 만한 돌봄 서비스 지원과 학교업무경감을 위해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양승조 충남도지사는 “돌봄센터를 2022년까지 10개소 이상 더 만들겠다. 학교 등 지역사회와 협력해 온종일 아동 돌봄 체계를 구축하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유은혜 부총리겸 교육부 장관, 양승조 충남도지사, 김지철 충남교육감, 홍문표 국회의원, 김헌수 홍성군의회 의장, 이종화 충남도의회 부의장,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한기문 LH충남북부권 주거복지센터장 및 김석환 홍성군수와 도·군 의원, 주민 100여 명 등이 참석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