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학부모보듬위원회 활동 평가회 개최
대전교육청, 학부모보듬위원회 활동 평가회 개최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8.12.1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자이자 멘토였던 학부모보듬위원회 활동 마무리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13일 시교육청 회의실에서 학부모보듬위원 7명(학부모 위원 4명, 전문가 위원 3명)을 대상으로 ‘학부모보듬위원회 활동 평가회’를 실시했다.

보듬위원회 개최

학부모보듬위원회는 부모의 마음으로 위기 학생을 보듬어주는 상담 및 멘토링을 진행하는 사업으로, 힉생들의 자아존중감 향상과 학교 적응력 제고를 목표로 운영했다.

지난해 5월 학부모 위원으로 학생지도 및 상담활동에 조예가 깊은 상담 전공자 4명이, 전문가 위원은 현직 경찰관, 사회복지사, 법률 전문가 3명이 위촉되었으며, 개인적인 고민을 나누는 것부터 부모상담, 영화관람, 진로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활동 평가회는 2년 동안의 활동에 대한 마무리를 하는 시간으로 사례회의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보듬위원들은 총 13명의 학생을 만났고 87회기의 상담 및 멘토링 활동을 실시했다.

또한, 학생들에 대한 깊은 이해를 위해 부모와 대면 또는 전화상담을 진행했으며, 영화관람 2회, 직업체험 2회, 심리검사 20회, 함께 식사하는 시간을 갖는 등 다양한 상담활동이 진행됐다.

활동 평가회에 참석한 박미영 위원은 ”2년이 채 되지 않는 시간이었지만, 행복했다“며 ”회장직을 역임하며 통합사례관리를 위해 노력해 온 보람이 느껴지며, 내년에도 함께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대전교육청 여인선 학생생활교육과장은 “대전광역시교육청 조례로 지정된 만큼 지속적으로 학부모보듬위원회 활동이 진행되길 바란다”며 “2년 동안 애써주신 학부모보듬위원, 전문가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