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관·단체 연말연시 나눔문화 확산 나섰다
세종시 기관·단체 연말연시 나눔문화 확산 나섰다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8.12.20 19: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한국직업능력개발원·세종시산림조합 등 성금 전달

세종특별자치시 내 유관기관‧단체가 연말연시를 맞아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온정의 손길을 보냈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 성금 600만 8,500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시는 20일 세종시 반곡동 소재한 한국직업능력개발원(원장 나영선)과 세종시 산림조합(조합장 박명종), 세종시 쌀전업농연합회(회장 김명성)가 불우이웃 성금을 세종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국무총리 산하 경제인문사회연구회 소관 연구기관으로, 이날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 600만 8,500원을 전달했다.

세종시 산림조합(조합장 박명종) 성금 500만 원

한국직업능력개발원은 직업 교육훈련 정책 및 자격제도에 관한 연구와 직업훈련프로그램 개발 보급 등 직업능력 개발에 관한 업무를 수행함으로써 직업교육훈련 활성화 및 직업능력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산림소유자와 산림경영자의 경제·사회적 지위향상을 도모하고 산림보호와 개발을 촉진하기 위한 세종시 산림조합도 이날 관내 불우이웃을 위해 써달라며 성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세종시 쌀전업농연합회(회장 김명성) 쌀 10㎏ 100포(300만 원 상당)

세종시 쌀전업농연합회도 세종시 우수쌀 경연대회에서 입상한 친환경 쌀 10㎏ 100포(300만 원 상당)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쾌척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에 각 기관·단체가 보내온 온정의 성금과 물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우리 주변 어려운 이웃에게 전달된다”며 “앞으로도 더불어 사는 따뜻한 지역공동체 세종을 만드는 일에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