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어린이집 개선 및 보육서비스 향상 방안 논의
천안시의회, 어린이집 개선 및 보육서비스 향상 방안 논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09 0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린이집연합회 천안시지회와 ‘소통·대화의 장’ 마련

천안시의회(의장 인치견)는 8일 천안시청 대회의실에서 한국어린이집연합회 천안시지회(이하 연합회, 회장 박애숙)와 천안시 어린이집 개선과 보육서비스 향상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다.

1부 간담회 상임위원회 구분 없이 인치견 의장 주재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간담회는 1·2부로 나누어 진행되었으며, 1부는 상임위원회 구분 없이 인치견 의장 주재로 이종담, 엄소영, 이준용, 김선태, 김월영, 유영진, 황천순, 정병인, 이교희, 유영채, 육종영, 권오중, 김선홍, 복아영 의원과 연합회 임원진 및 市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하였다.

1부 간담회는 연합회의 분과별 현황에 대한 설명과 어린이집 운영의 애로사항을 듣고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최저임금 인상에 따라 인건비를 상향 조정하였으나 현실화 되지 않는 보육료로 인하여 재정의 어려움에 대한 논의가 주를 이루었다.

인치견 의장은 ‘우리의 미래인 아이들을 돌봐주시는 원장선생님들께 항상 감사를 드린다’며 ‘운영에 대한 말씀을 직접 들으니 그간의 어려움이 가슴에 와 닿는다. 앞으로 더욱 관심을 갖고 개선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말했다.

2부 간담회는 복지문화위원회 이준용 위원장 주재로 김월영 부위원장, 이교희, 유영채, 권오중 의원이 참석했다. 이들은 어린이집에 대한 운영 문제 해결방안 및 천안시 보육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등 열띤 토론을 벌였다.

2부 간담회 복지문화위원회 이준용 위원장 주재

간담회에 참석한 어린이집연합회 임원진들은 함께 논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주고 2019년 급·간식비, 보육교사 처우 개선비, 어린이집 차액 보육료 등 보육예산 반영에 감사를 표했다.

또한 복지문화위원회 위원들은 어린이집 관계자와 종사자들의 노고를 격려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한 후 어린이집에서 각종 안전사고 및 비리사건이 발생하지 않도록 해줄 것을 당부하고 보육서비스 향상을 위한 정책 등에 대해 심도 깊은 논의를 나눴다.

이준용 위원장은 ‘사명감을 갖고 최선을 다해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원장과 보육교사 등 어린이집 관계자분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드리며 천안시 보육발전을 위하여 제도개선이나 지원이 필요한 부분은 천안시의회, 행정부, 어린이집연합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하면서 함께 개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