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서울대 공간정보공학과, 선후배간 성공취업 전수
남서울대 공간정보공학과, 선후배간 성공취업 전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2.18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설 22주년 기념하는 선후배간담회 자리해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 공간정보공학과는 학과 개설 22주년을 기념하는 선후배간담회 자리를 지난 16일 학과사무실에서 개최했다.

지난 16일 남서울대 공간정보공학과는 학과 개설 22주년을 기념하는 선후배간담회 개최

이날 행사에는 공간정보공학과 교수들과 재학생을 비롯해 서울, 경기, 인천, 천안, 전주 등 전국지사에 흩어져 있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재직 동문 18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 입사를 희망하는 4학년 재학생들이 참여하여 공채준비에 필요한 유익한 정보와 합격 노하우 등을 들을 수 있었고, 이번을 계기로 연 2회 실시되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의 공채시험에 보다 많은 학생들이 합격할 수 있도록 선후배간담회를 정기적으로 갖고 후원하기로 했다.

한편, 남서울대 공간정보공학과는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이 되는 드론 맵핑, 위성영상활용, 사물인터넷 GIS, 교통네트워크분석, 위성측위시스템(GPS), 지적학, 웹프로그래밍, 측량, 스마트폰 앱 개발 등을 주요 교육 내용으로 하고 있다.

매년 국토지리정보원과 한국국토정보공사에서 현장학습 및 전공체험을 실시함으로써 연구원, 기업체, 국가기관 등에서 수행하고 있는 공간정보의 살아있는 현장 업무를 경험할 수 있다.

국내 최고의 실습기자재, 실습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를 충실히 익힐 수 있는 실습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전공 관련 학습활동 동아리를 통해서 도전적이고 창의적인 심화학습을 수행할 수 있다.

졸업 후 취업 분야로는 지적직 공무원, 한국국토정보공사(LX), 항공사진측량 관련 기업, 공간정보 DB 구축기업, 내비게이션 관련 기업, 공간정보산업진흥원, 국립재난안전연구원, 국토연구원,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교통연구원 등이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