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병헌 세종시의원,“학생 등·하교 통학여건 개선”촉구
상병헌 세종시의원,“학생 등·하교 통학여건 개선”촉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04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내버스 노선개편과 통학차량 지원 등 통학 여건 개선하라

세종특별자치시의회(의장 서금택) 상병헌 의원(아름동)은 4일 제55회 임시회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학생들의 원거리 통학문제에 대한 대책 마련을 거듭 촉구했다.

상병헌 의원은 지난해 열렸던 제52회 임시회 5분 자유발언에 이어 제53회 정례회 시정 및 교육행정질문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통학 여건 개선 대책 마련을 요구한 바 있다.

5분발언하는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5분발언하는 상병헌 세종시의회 의원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상 의원은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원도심과 신도심을 불문하고 원거리 통학의 어려움은 여전하다”며 “그동안 시청과 교육청에서 대책으로 내세운 시내버스 노선 개편과 통학차량 지원 모두 원거리 통학문제를 해결하는 데 있어 도움이 되지 않았다.”고 지적했다.

또 상 의원은“결국 시내버스 노선개편과 통학차량 지원 등으로 통학 여건을 개선하겠다던 교육청의 언론 홍보와 약속은 빈말이 되었다”고 꼬집었다. 이에 상 의원은 원거리 통학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고 조속한 해결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재차 촉구했다.

상 의원은 ▲ 학생 원거리 통학 여건을 반영한 시내버스 노선 개편 ▲ 동 지역 통학버스 지원 기준 현실화 ▲ 교육청 통학차량 운영 적극 추진 등을 해결책으로 제시했다.

상 의원은 마무리 발언을 통해“제대로 된 대책이 마련되어 더 이상 이 주제로 이 자리에 서는 일이 없기를 희망한다”며 통학 문제 개선에 대한 적극적이고 책임 있는 자세를 당부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