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본격 실시!
태안군, 찾아가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본격 실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만원 미만 부품은 무료로 공급, 농업인 자가수리능력 배양에 총력

충남 태안군이 지역 농업인의 삶의 질 향상과 농기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이달부터 ‘2019 농업기계 순회수리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9일 태안읍 반곡1리에서 진행된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모습.
지난 9일 태안읍 반곡1리에서 진행된 농기계 순회수리교육 모습.

군에 따르면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농업기술센터 관계자가 마을을 순회하면서 경운기, 관리기, 예초기, 분무기 등 소형기종을 위주로 실시하는 ‘찾아가는 수리교육’으로 이달부터 11월까지 농촌지역 마을에서 실시된다.

올해 교육내용은 △농업기계 교통안전 및 안전사용요령 동영상 시청교육 △농업기계 정비·점검요령 교육 △농업기계 보관 관리요령 등으로 구성됐으며,

이번 교육을 위해 군은 전기용접기 및 발전기 등 100여 종의 공구를 준비하고 농가가 많이 활용하는 125종의 농기계 부품을 확보하는 등 철저한 준비에 나섰다.

특히 2만 원 미만의 부품은 무료로 공급하고 그 외의 부품은 실비만 부담케 하는 등 농업인들의 자가 수리 정비 능력 배양에 초점을 맞추고 있어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주민 김모(65) 씨는 “농기계는 생업 유지를 위해 꼭 필요한 장비로, 고장이 났을 경우 곧바로 손을 쓸 수가 없어 난감한 경우가 종종 있었는데 이렇게 마을을 직접 찾아와 수리법을 알려주셔서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기계 순회수리교육은 교통불편 지역 주민이나 고령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시책으로 오는 11월까지 8개 읍·면 전역에서 실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 농업기계팀(041-670-5087)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해 태안군농업기술센터는 80마을 906농가(농기계 1584대)를 찾아 농기계 수리교육을 실시해 농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