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진시,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져 ‘훈훈’
당진시, 다양한 봉사활동 펼쳐져 ‘훈훈’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21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진농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
면천면농촌지도자회 면천초등학교 일원에서 면천지역의 상징인 진달래 동산 조성
신평면 일원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 전개

충남 당진에서 지난 20일과 21일 이틀 동안 다양한 봉사활동이 전개돼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면천초 진달래동산 조성
면천초 진달래동산 조성

당진시에 따르면 농촌여성 학습단체인 한국생활개선당진시연합회는 지난 20일 당진농인복지관에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급식 봉사를 진행했다.

생활개선회는 이번 급식 봉사를 시작으로 매월 셋째 주 수요일을 급식봉사의 날로 정해 정기적인 봉사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같은 날 당진시 면천면에서는 면천면농촌지도자회 회원들이 비가 오는 궂은 날씨에도 면천초등학교 일원에서 면천지역의 상징인 진달래 동산을 조성했다.

면천면 축제 대비 진달래 식목행사
면천면 축제 대비 진달래 식목행사

이날 행사에는 20여 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면천초등학교 교문부터 진달래동산이 조성될 수 있도록 진달래 500주를 심었으며, 앞으로 면천초등학교 전체가 진달래꽃으로 만발 할 수 있도록 사업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신평면에서도 이날 신평면농촌지도자회 회원 85명이 신평면 일원에 버려진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는 환경정화활동을 전개했다.

21일에는 당진시청과 당진수협, 평택지방해양수산청 관계자와 당진지역 어업인들이 3월 연안화의 날을 맞아 송악읍 고대리 안섬포구 일원에서 대청결 활동을 전개했다.

참여자들은 이날 해안가에 버려진 각종 생활쓰레기와 겨우내 방치된 해양쓰레기를 집중 수거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