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17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한국타이어, 17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선정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3.21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타이어,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압도적인 인지도와 충성도로 17년 연속 1위 기록
티스테이션, 지속적인 유통 혁신으로 경쟁력 강화해 타이어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

글로벌 선도 타이어 기업 한국타이어(대표이사 조현범)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9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조사에서 승용차타이어 부문 17년 연속 1위, 타이어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한국타이어, 17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타이어, 17년 연속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한국타이어는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 선호도 등 충성도를 측정하는 K-BPI 조사의 승용차타이어 부문에서 경쟁사들을 압도하는 평가를 받으며 1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특히 최초인지도는 모든 부문의 1위 브랜드들과 비교했을 때에도 최상위 수준일 정도로 높았으며, 충성도 측정 항목 전반에서 큰 폭의 격차로 우위를 나타냈다.

한국타이어는 급변하는 경영 환경 속에서도 연구개발과 혁신 기술 확보를 위한 노력을 통해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딩 타이어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핵심 연구시설인 ‘한국타이어 테크노돔’, 겨울용 타이어 시험장 ‘테크노트랙’ 등에서 글로벌 Top Tier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그 성과로 포르쉐, 메르세데스-벤츠, BMW, 아우디 등 글로벌 프리미엄 완성차 브랜드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이어가며 오토모티브 산업을 이끌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티스테이션(T’Station)은 인지도와 충성도를 측정하는 이미지, 이용가능성, 선호도 등 세부 평가 항목 전반에서 우위를 나타내며 타이어전문점 부문 11년 연속 1위에 올랐다.

타이어 중심의 자동차 토탈 서비스를 제공하는 티스테이션은 전국 500여 개 매장에서 최첨단 장비와 기술력, 체계적 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를 통해 안심하고 믿을 수 있는 ‘스마트케어’ 차량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 만족을 실천하고 있다.

한국타이어를 포함해 미쉐린 타이어, 피렐리 타이어, 맥시스 타이어 등 총 4개 브랜드의 타이어를 판매하며 멀티브랜드 구조를 강화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다양한 구매 선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온라인으로 구매한 타이어를 당일에 바로 장착할 수 있는 ‘오늘서비스’ 등 고객 편의와 신뢰도 증진을 위한 신개념 서비스를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고 있다.

한편 올해로 21회를 맞는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조현범 한국타이어 대표는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한 우수한 품질과 고객 만족을 최우선 하는 서비스를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