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과학관, 누적 관람객 3천만명 돌파
중앙과학관, 누적 관람객 3천만명 돌파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3.25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국립중앙과학관(관장 배태민)은 3월 24일 대덕 이전 개관 28년 5개월 만에 누적 관람객 3천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국립중앙과학관 3천만명 기념 행사
국립중앙과학관 누적관객 3천만명 기념 행사

국립중앙과학관 누적 관람객 3천만명 돌파는 기존 1천만 명 돌파에 11년 6개월, 2천만 명 돌파에 22년 6개월 걸린 것을 감안하면 매우 빠른 기간에 이루어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국립중앙과학관은 3천만 명 달성을 기념하고자 3천만 명 째 관람객에게는 스마트워치를, 3천만 명 앞뒤 관람객(각 7명)에게는 무선이어폰을 증정하고, 당일 다양한 공연 및 경품 증정 행사를 진행했다.

3천만 번째 관람객의 행운은 대전에 거주하는 다섯 살 진도영군이 차지했다. 자기부상열차 체험관을 좋아한다는 진도영군은 엄마 아빠와 함께 주말을 맞아 과학관을 방문해 행운을 얻게 됐다.

이와 함께 과학관에서는 3천만 명 달성 축제분위기 조성을 위해 하루 종일 마임, 저글링과 마술 등 버스킹 공연과 경품 룰렛 돌리기를 진행, 새총 헬리곱터, 슬라임, 입체공 등 다양한 경품 증정 행사로 관람객에게 즐거움을 선사 했다.

배태민 관장은 “지금까지 국립중앙과학관을 아껴주시고, 찾아주신 국민 모두에게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직원 모두 최선의 노력을 다해 세계적인 과학관으로 도약하겠다” 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