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내포특위, 진주혁신도시 벤치마킹
충남도의회 내포특위, 진주혁신도시 벤치마킹
  • 내포=김윤아 기자
  • 승인 2019.03.26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포신도시 활성화 정책지원 방안 마련 위한 행보

충남도의회 내포문화권발전을위한특별위원회(위원장 김기영·이하 내포특위)는 26일 경남진주혁신도시를 방문했다.

내포특위
내포특위

이번 방문은 내포문화권(내포신도시)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마련된 자리로, 특별위원회 위원들은 도시기반시설 구축 현황을 점검했다.

‘내포특위’는 진주시청 및 LH본사(진주)를 차례로 방문해 혁신도시 지정 및 종합개발 추진과정과 그에 따른 문제점을 청취하였다.

내포특위 관계자는 “진주혁신도시 방문 및 진주시청과의 간담회를 통해 혁신도시 지정에 따른 공공기관의 이전과 예산지원으로 인구 증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실감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경남진주혁신도시 방문으로 도의회에서는 향후 내포신도시 지정을 위한 지원 사항을 점검할 수 있는 자리가 됐다”고 언급했다.

김기영 내포특위 위원장은 “경남의 경우에는 혁신도시를 성장거점으로 공공기관과 지역 주체가 연계해 지역경제 사회 전반에 걸쳐 지역 특성에 맞는 발전방안을 마련했다는데 그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에 방문한 경남 진주의 사례를 벤치마킹해 내포신도시 개발뿐 아니라 예산·홍성 구도심 공동화 문제 해결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내포특위’는 “내포혁신도시가 지정될 수 있도록 촉구활동을 펼쳐 종합병원・대학 등을 유치해 인구유입은 물론 내포가 신도시로 성장할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 시키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