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2019 제2차 장항 열린 포럼 개최
서천군, 2019 제2차 장항 열린 포럼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3.29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관 앞둔 ‘장항 도시탐험역’ 콘텐츠 구축 및 시범사업 추진 논의

충남 서천군(군수 노박래)은 지난 28일 장항읍행정복지센터에서 장항활성화사업 통합추진위원, 전문가, 공무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 제2차장항 열린 포럼’을 개최했다.

2019 제2차 장항 열린 포럼 개최
2019 제2차 장항 열린 포럼 개최

주민과 함께 열어가는 장항 재창조 프로젝트 ‘2019 장항 열린 포럼’ 은 매월 장항지역 주요 추진 사업들의 내용 공유 및 의견수렴을 통해 보다 효율적인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열리고 있다.

지난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된 이날 포럼은 ‘장항 도시탐험역 콘텐츠 구축 및 시범사업 운영’에 대한 장항 통합추진위원들의 열띤 토론의 장으로 마련됐다.

지난 2015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에 선정된‘장항화물역 리모델링 및 공생발전 거점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고 있는 장항 화물역 리모델링 공사가 마무리 되어감에 따라 새롭게 조성될 ‘장항 도시탐험역’의 콘텐츠 개발 및 시범사업 운영을 위해 현재까지 진행된 용역 구상안을 토대로 지역 주민 의견을 수렴하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토론 주재를 맡은 홍순경 주민자치위원장은 “지역의 새로운 명소가 될 중요한 시설의 개관을 앞두고 기대가 크다”며,“장항을 활성화 시키고자 하는 우리의 염원만큼 그 첫걸음을 신중하게 내딛어 지역 주민은 물론 관광객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공간이 될 수 있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항도시탐험역은 장항읍 창선2리 구)장항화물역 일원에 2층 규모로, 1층에는 맞이홀, 어린이라운지, 자전거대여소, 2층에는 도시탐험카페, 장항이야기 뮤지엄, 도시탐험전망대 등을 조성하는 새로운 문화 공간으로 오는 5월 2일 개관을 앞두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