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창업키움센터 25일 개소 ... 청년 일자리 창출
세종창업키움센터 25일 개소 ... 청년 일자리 창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04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8억원 투입, 지상 3층 연면적 994㎡ 창업보육 공간
15개 기업 입주… 혁신창업 활성화, 일자리 창출 기대

이춘희 세종시장은 4일 브리핑을 통해 25일 "세종창업키움센터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브리핑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향후 입주기업 및 전문가‧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센터 운영에 반영하고,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도입하는 등 ‘창업하기 좋은 도시 세종’을 실현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학생‧시민‧예비창업자를 위한 창업 특강, 창업 카페 등을 운영하는 한편, 데모데이․런치데이 등 다양한 네트워킹 행사를 열어 벤처창업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키움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994㎡ 규모의 건물로, 1층은 시제품 전시장과 주차장으로, 2․3층은 업무공간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세종창업키움센터 전경
세종창업키움센터 전경

특히 2층에는 개방형 공간을 배치하여, 창업가들의 소통공간으로 활용하는 한편, 지역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세종창업키움센터가 본격적으로 운영되면, 30개의 일자리를 새로 만드는 한편, 창업기업과 대학‧기업‧지원기관 간의 활발한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앞으로 조성될 창업벤처 플랫폼과 함께 혁신 창업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된다.

또한, 일반 시민과 창업 기업이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창업에 관심을 가진 예비창업가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등 창업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하고 있다.

세종시는 일자리가 있고, 활력 넘치는 ‘혁신창업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창업지원 전담조직을 신설했고, 조치원에 SB플라자, 창조경제혁신센터, 테크노파크 등 창업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창업키움센터의 운영은 창업·벤처기업 지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담당하기로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