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설화산 산불진화에 큰 힘 발휘
아산시의회, 설화산 산불진화에 큰 힘 발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05 2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산시의원들 새벽부터 현장진화에 앞장서며 최선 다해

아산시의회(의장 김영애)의원들은 4일 아산시 송악면 설화산에서 발생한 산불진화를 위해 5일 새벽에도 직접 나와 산불진화를 위하여 총력을 기울이는 등 산불진화에 적극 앞장서 완전 진화하는데 큰 힘을 발휘 했다.

산불진화에 나선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산불진화에 나선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4일 오후 일단 큰불은 잡았으나 강풍과 지형상의 악조건으로 잔불정리에 난항을 거듭, 급기야 이날 오후 9시경 정상부에서 재 발화함으로서 5일 날이 밝으며 새벽부터 김영애 의장을 비롯 시의원들은 다시 현장에 긴급 투입하여 바람이 더 강해지기 전에 잔불 정리를 끝내기 위해 온 힘을 쏟았다.

물나르는 아산시의회 의원들
물통나르는 김미영 아산시의회 의원를 비롯한 시의원들

산불발생이 보고된 즉시 현장으로 달려간 의원들은 등짐펌프와 갈퀴 등을 이용해 비상소집 된 시 공무원 등과 함께 직접 진화를 하였으며, 산불발생에서 진화까지 장장 25시간 동안 동원된 수천명이 진화작업에 전력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과 식사와 간식, 생수 등을 챙기는 등 앞장서서 산불확산 방지에 힘썼다.

소방관으로으로 상황을 보고받고 있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소방관으로부터 상황을 보고 받고 있는 양승조 충청남도지사,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의장, 김희영.김수영.김미영 시의원 등

김영애 의장은 “우리지역에 대형산불이 발생했지만 어려운 여건 속에서 민․관 합동으로 적극적으로 대처하여 아무 인명피해 없이 진화될 수 있어서 다행으로 힘을 모아주신 시민여러분께 감사하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