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13~14일 백제문화체험한마당 개최
청양군, 13~14일 백제문화체험한마당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청양군(군수 김돈곤) 소재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이 제21회 칠갑산 장승문화축제가 열리는 13일과 14일 방문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체험프로그램 ‘2019 백제문화체험한마당’을 마련한다.

2019 청양군 백제문화체험한마당 리플릿.
2019 청양군 백제문화체험한마당 리플릿.

2016년 개관 이후 지역을 대표하는 역사문화시설로 자리매김한 백제문화체험박물관은 그동안 관람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거리를 선보였고, 이번 장승문화축제 때는 백제시대 기와 및 토기 장인들의 생활문화상을 체험하는 자리를 제공한다.

백제시대 의류 생활 관련 행사로는 염색체험과 왕․왕비 의복 및 머리장식 착용하기, 대장장이와 함께 칠지도․망치 만들기, 금동대향로와 향낭 만들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건축체험 ‘나도 기와박사’ 코너에서는 궁궐과 사찰을 장식했던 백제시대 벽돌을 만들듯 타일에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또 백제가요 정읍사를 캘리그라피로 표현해보기, 백제시대 유물 유적을 스티커와 카드로 만들기, 블록을 이용하여 백제시대 유물 만들기 등도 이목을 끈다.

특히 행사기간에는 체험관 내부시설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고, 체험장 마당에서 ‘클라운 쏭의 코믹 마임’과 ‘뮤지션 황 쌤과 함께하는 봄 음악여행’ 공연도 볼 수 있다.

군 관계자는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뽑힌 장곡사 벚꽃길에 위치한 백제체험박물관에서 백제시대 다양한 생활상을 몸소 체험해 보기 바란다”며 “다양한 연령층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에 즐겁게 참여해 인생 추억을 남기면 좋겠다’고 전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