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폐공사,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발행 서비스 개시
조폐공사,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발행 서비스 개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4.19 15: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부터 모바일 앱 ‘지역상품권 착(chak)’에서 구매 ‧ 사용 가능

한국조폐공사(사장 조용만)가 19일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 발행 서비스를 시작한다.

조폐공사가 개발한 블록체인 기반 공공 신뢰 플랫폼 ‘착(chak)’을 통해 선보이는 모바일 성남사랑상품권은 모바일 앱 ‘지역상품권 착(chak)’

으로 구입한 후, 가맹점에서 QR코드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소비자는 스마트폰 등 모바일 기기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지역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게 된다. 또 가맹점은 은행 환전 및 매출정산의 번거로움을 해소할 수 있고, 지자체는 가맹점 관리가 보다 간편해진다.

‘착(chak)’은 ‘Chang for Korea’의 약자로, 조폐공사의 블록체인 기반 공공 신뢰 플랫폼을 통해 국민들이 누구나 착착 더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라는 뜻을 담고 있다.

지역사랑상품권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방자치단체에서 발행하는 것으로, 그동안 조폐공사가 지류(종이) 형태로 공급해왔다. 조폐공사는 앞으로 모바일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를 군산, 포항, 영주, 제천, 영광 등 전국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조폐공사 관계자는 “지역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되면서 많은 지자체들이 종이 상품권을 발행하고 있다”며 “모바일의 편리성에 힘입어 모바일 상품권도 서비스하는 지자체들이 꾸준히 늘어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