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병석 의원-장종태 서구청장 '현안 공조'
박병석 의원-장종태 서구청장 '현안 공조'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4.21 0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9일 정책간담회서 국비확보 및 지역현안 해결 방안 논의

대전 서구는 19일 구청 대회의실에서 박병석 국회의원(서구갑)과 정책간담회를 갖고 확보 방안과 지역현안을 집중 논의했다.

(좌측부터)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갑), 장종태 서구청장
(좌측부터) 박병석 국회의원(대전 서구갑), 장종태 서구청장

이날 정책협의회에는 박 의원을 비롯해 장종태 서구청장, 김인식·박혜련 시의원, 전명자·최규·윤준상·조규식·강정수 구의원과 임진찬 부구청장, 박노훈 자치행정국장, 오필기 도시환경국장,이동원 건설교통국장, 곽승근 평생학습관장, 박경용 보건소장, 김학준 기획홍보실장, 이건모 재난안전담당관, 강민구 일자리경제실장 등 간부공무원이 참석해 지역 현안 해결과 정책공조에 뜻을 모았다.

이 자리에서 장종태 청장은 서구갑 지역의 중앙부처 예산 편성과 관련된 분야별 현안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또한, 신규 사업은 부처단계에서부터 정치권과 공조해 적극 대응해 나가기로 했다.

장종태 청장과 박병석 국회의원을 비롯한 시구의원 기념촬영
윤준상·강정수 구의원, 김인식·박혜련 시의원 박병석 국회의원, 장종태 서구청장, 전명자·최규·조규식 구의원

구는 이날 간담회에서 ▲도안동 청사 신축 ▲가장동 복합문화시설 건립 ▲정림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장태산 둘레길 조성 ▲노루벌 구절초 및 반디의 숲 체험원 조성 ▲도마큰시장 제1주차장 주차환경개선사업 ▲도마2동 제6공영주차장 조성 ▲장태산 휴양림 주변 힐링 테마공원 조성 등 8건의 주요 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국회 차원의 관심과 지역 정치권의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박병석 의원은 “저와 장종태 청장님, 박범계 의원, 시구의원들은 모두 한 배를 탄 공동운명체”라면서 “서구민들을 위해 함께 봉사하고 책임질 수 있도록 주요 현안 사업을 꼼꼼히 챙기겠다”고 약속했다.

장종태 청장은 “민선 6기부터 전폭적인 지원을 해주셔서 서구의 현안사업들을 어느정도 순조롭게 진행시킬 수 있었다”며 박 의원에게 고마움을 전했다.

그러면서 “균형발전과 재생사업 등 산적한 현안이 많다. 이런 과제들을 추진하기 위해서는 정치권과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한 상황”이라며 “이번 간담회를 계기로 지역 현안사업들이 무리 없이 진행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대전 서구, 박병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기념촬영
대전 서구, 박병석 국회의원 초청 정책간담회 기념촬영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