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과학연구소, 학생 초청 과학특강 실시
국방과학연구소, 학생 초청 과학특강 실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4.22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52회 과학의 달 맞아 로켓만들기 등 행사 진행

국방과학연구소(ADD, 소장 남세규)가 제 52회 과학의 달을 맞아 연구소 인근 학생들을 초청하고 국방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견학 및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학생들이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해 종이로켓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학생들이 국방과학연구소를 방문해 종이로켓 만들기 등을 체험했다.

ADD는 과학의 달인 4월 한 달 동안 대전 본소를 비롯해 연구소가 소재하고 있는 창원, 진해, 해미, 태안, 포천 등 전국 각 지역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무기 전시관 및 실험실 견학, 과학특강, 종이로켓 만들기, 장갑차 탑승체험 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했다.

평소 국방연구개발 현장을 방문하기 어려운 학생들은 ADD가 개발해 우리 군이 사용하고 있는 각종 무기들을 한 눈에 살펴볼 수 있는 과학관과 전시실을 둘러보고, 무기 개발자가 직접 들려주는 과학특강을 통해 레이다, 스텔스 등 무기 속 과학 원리를 배웠다. 또 전장에서 병사들을 이동시키는 장갑차를 직접 탑승해보고 평소 궁금했던 과학적 호기심도 해결하는 시간을 가졌다.

남세규 ADD소장은 “미래 국방과학을 책임질 학생들이 연구소 체험과 견학을 통해 국방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가지고 더 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전했다.

ADD는 학생들이 지속적으로 과학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꿈에 다가갈 수 있도록 장학 프로그램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으며, 연구소원을 활용한 학습 멘토링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