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참가자 모집
유성구,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참가자 모집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4.22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초등 5~6학년 대상
5.11일부터 1박2일…KAIST와 함께 과학 체험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는다음달 11일 1박 2일로 과학과 관광을 결합한 가족친화형 과학프로그램 ‘KAIST와 함께,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2019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포스터
2019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포스터

신청은 26일 유성구청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 ‘유성이’를 통해 대전지역을 제외한 전국 초등학생 5~6학년 50명을 선착순 모집하며, 유성구 호텔 숙박권 구매자에 한해 최종 참가가 확정된다.

초등학생을 포함한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이번 여행은 △과학프로젝트 수업 △과학특강 △진로멘토링 △캠퍼스투어 등 알찬 구성으로 참가자들에게 다양한 과학체험기회와 생생한 멘토링을 제공한다.

매년 상·하반기에 떠나는 과학여행은 해가 거듭될수록 전국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지난해는 학생과 학부모 모두 과학특강에서 가장 높은 만족도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과학여행은 참가자들이 과학에 흥미를 느끼고 나아가 전국에 4차 산업혁명 선도도시 유성의 위상을 높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과학여행을 떠나는 11일은 유성온천문화축제 주간이어서 전국의 많은 가족들이 과학과 관광 모두 즐길 수 있는 유성의 매력에 흠뻑 빠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지난 2018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지난 2018 유성으로 떠나는 과학여행.

한편 이번 과학여행을 떠나지 못하는 유성구 초등학생과 중학생은 5월에 시작하는 KAIST와 함께하는 ‘과학진로탐색캠프’로 과학특강과 진로멘토링을 경험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유성구 교육과학과(☎611-2947)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