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통문화연수원, ‘어린이날 교통안전 행사’ 개최
대전교통문화연수원, ‘어린이날 교통안전 행사’ 개최
  • 김용우 기자
  • 승인 2019.05.02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날 기념 체험과 이론을 병행한 교통안전문화체험 교육

대전마케팅공사(사장 최철규)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무료 특별행사로 ‘어린이날 교통안전 행사’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어린이날 행사 포스터

이번행사는 어린이들을 위한 교통안전 체험과 이론을 병행한 교통안전문화체험교육을 통해 교통안전에 대한 인식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날은 연수원 내에서 운영되고 있는 모든 교통안전 체험교육 및 야외 탑승 체험이 무료로 운영되고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교통사고체험 시뮬레이션’, ‘지진 체험’, ‘3D 영상체험’ 등이 있고, 야외 체험장에는 ‘꼬마열차’, ‘꼬마 자동차’, ‘모노레일 자전거’등 놀이형 교통기구를 탑승 체험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트램 종이접기’, ‘안전운전 카네이션 만들기’, ‘비눗방물 체험’, ‘교통표지판 페이스 페인팅’, ‘석고 방향제 만들기’, 자동차 키트 만들기 셋트를 활용한 ‘태양광 자동차 만들기’등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실내 교통안전 체험교육은 당일 10시, 13시, 15시에 각각 선착순 20명 단위, 조별로 10개조씩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야외 및 부대행사 프로그램은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자율 운영된다.

지난해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어린이날 교통안전 행사' 개최
지난해 대전교통문화연수원에서 '어린이날 교통안전 행사' 개최

대전마케팅공사 최철규 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소중한 생 명과 직결되는 교통사고 예방 교육을 다양한 부대행사와 함께 온가족이 함께 즐기며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