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어촌公 충남, ‘노․사합동 사랑의 쌀 나눔’ 행사
농어촌公 충남, ‘노․사합동 사랑의 쌀 나눔’ 행사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5.17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여 삼신보육원 등에 쌀, 전자레인지, 세탁세제 등 전달’
‘성모의 집 무료급식, 농어촌 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

한국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본부장 김종필, 노조본부장 유공근)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17일 부여 석성면에 위치한 삼신보육원을 찾아 사랑의 쌀 160kg과 전자레인지, 세탁세제 등을 전달하고 봉사활동을 펼쳤다.

농어촌공사 직원들이 사랑의 쌀 전달 후 기념촬영
농어촌공사 직원들이 사랑의 쌀 전달 후 기념촬영

부여 석성면에 위치한 삼신보육원은 1952년 육아시설로 설립한 이래 60년이 넘는 기간 동안 부모로부터 적절한 보호를 받지 못한 아동들에게 전인교육과 건강한 사회인 육성을 목적으로 운영되어 왔으며 현재는 79명의 아동들이 시설을 이용하고 있다.

농어촌공사 충남본부 노사와 부여지사가 합동으로 실시한 이번 사랑의 쌀 나눔행사에서 김종필 충남지역본부장은 “가정의 달을 맞이해 실시한 이번 쌀 나눔 행사를 시작으로 지역 소외계층에 대한 관심과 나눔의 문화를 확산하여 더욱 큰 이웃사랑을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4월 제9대 노동조합 충남지역본부장으로 취임한 유공근 노조본부장은 “지역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는 농어촌공사의 사회공헌 활동이 주변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 노동조합은 최선을 다해 도울 것”이라며 다가오는 23일에는 대전 성모의 집을 방문해 쌀 150kg을 전달하고 무료급식 행사에도 참여할 계획을 전했다.

공사 직원들이 보육원 청소 봉사활동 모습
공사 직원들이 보육원 청소 봉사활동 모습

농어촌공사 충남지역본부의 따뜻한 손길은 여기서 그치지 않는다. 충남지역의 높은 자살율을 낮추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인 ‘생명愛손길’을 올해 지역대표활동으로 선정하고 일손 부족 농가를 돕는 ‘농촌일손돕기’, 낙후된 주거 환경을 개선하는 ‘농촌 집 고쳐주기’등을 꾸준히 실시하며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실천해 오고 있다.

충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행복 충천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해 사회적 책임경영의 성공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 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