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농식품유통교육원, 우간다 농식품산업 지도자 대상 교육
aT농식품유통교육원, 우간다 농식품산업 지도자 대상 교육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02 11: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물사업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글로벌' 교육 실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이병호) 농식품유통교육원(이하 aT교육원)이 “국제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우간다 곡물가공 관계자에게 ‘곡물사업의 이해와 마케팅 전략’교육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aT농식품유통교육원, 우간다 농식품산업 지도자 대상 교육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aT농식품유통교육원, 우간다 농식품산업 지도자 대상 교육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aT교육원은 한국의 우수한 곡물가공기술 현황과 마케팅 노하우를 우간다 농업관계자들에게 전달하여 우간다의 낙후된 농산물 가공산업 발전의 기틀 마련에 도움을 주고자 했다.

주요 교육내용은 ▲ 한국 및 국가별 곡물 시장에 대한 이해 ▲ 주요 곡물 수출국과 생산 및 유통체계 ▲ 곡물구매와 가공현황 ▲ 사례를 통한 곡물 공급 사슬망 관리 ▲ 곡물가공식품 마케팅 전략 등에 대해 다루었다.

지난 5.28(화)~5.29(수) 교육에는 정부 공무원, 대학교수, 연구원, 산업종사자 등 우간다에서 농식품산업을 선도하는 인력들이 참석했다. 우간다 농림부 관계자는 우간다에서도 적용이 가능한 선진마케팅 전략을 배울 수 있어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오정규 원장은 “이번 교육이 우간다의 곡물가공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aT 교육원은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기관으로서의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