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 자동차세 홍보 '눈에 띄네'
대전 서구, 자동차세 홍보 '눈에 띄네'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6.04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은 제1기분 자동차세 납부의 달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제1기분 자동차세 부과를 앞두고 현수막, 배너기, LED 전광판 등 다양한 매체를 활용하여 지방세 납부의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세무1과에 설치된 배너
세무1과에 설치된 배너

  특히 좋은 운전자 3원칙 ‘차량 점검은 확실하게, 운전은 안전하게, 그리고 자동차세는 납기 내에” 라는 문구를 삽입하여 홍보함으로써 지방세 납부뿐 만 아니라 안전운전 등 공익성이 가미되고 가독성(可讀性)을 높인 홍보방법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제1기분 자동차세는 과세기준일(6월 1일) 현재 자동차 등록원부상 소유자에게 부과되며, 납기는 오는 16일부터 7월 1일까지이다. 서구의 자동차 등록 대수는 6월 1일 기준 210,020대로 이 중 연납한 차량과 장애인 등 비과세∙감면 차량을 제외하고 117,000여 건이 부과될 예정이다.

  또한 6월 중 제2기분(하반기) 자동차세를 미리 납부할 경우 자동차세의 10%를 공제받을 수 있다.

  특히 이번 자동차세 고지서는 납세자가 과세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고지서의 글자 크기를 확대하고 납세자 중심의 보기 편한 고지서로 디자인을 변경하여 제작할 예정이다.

둔산2동 주민센터 게시대
둔산2동 주민센터 게시대

  납부는 전국 모든 금융기관을 이용하거나 고지서 없이도 ARS (042-720-9000)을 통한 신용카드 및 가상계좌 납부, 위택스(www.wetax.go.kr)와 지로사이트(www.giro.or.kr), 모바일앱 등 다양한 전자납부 서비스를 이용 납부 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납세자의 눈높이에 맞춰 다양하고 적극적인 납세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나아가 성실납세 분위기를 조성하여 선진 세무 행정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