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전국 최고 수준 합강캠핑장 증설, 확충완료
세종시, 전국 최고 수준 합강캠핑장 증설, 확충완료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20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토캠핑 13개면 확장, 주차장‧샤워실 등 편의시설 확충 이달 말 마무리

이춘희 세종시장은 20일 브리핑을 통해 "합강공원 생활체육시설 정비사업 2단계 사업을 6월말 준공한다"고 밝혔다.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브리핑 하는 이춘희 세종시장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그러면서 "합강공원 생활체육시설 정비사업은 2018년부터 2020년까지 3년간 22억원(특별교부세 5억원 포함)을 투입하여 각종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각종 시설 확충과 관리기관 이양(올 7월부터 세종시설공단에서 운영) 등을 계기로 전국 최고 수준의 캠핑장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세종시는 지난해 1단계 사업으로 특별교부세 5억원을 투입하여 다목적 운동장(3,633㎡)과 족구장 2면, 배드민턴장 2면 등의 체육시설을 조성하였다.

올해는 8억원을 투입하여 오토사이트를 증설하고, 주차장과 샤워시설‧개수대 등 편의시설을 확충하여 이달 말 준공하게 된다.

단계별 합강캠핑장 확장 및 편익시설 확충 계획
단계별 합강캠핑장 확장 및 편익시설 확충 계획

오토사이트는 기존 캠핑장 내 여유부지에 10m☓10m 크기로 13개 면을 새로 설치하였고,편의시설은 화장실 2개소, 개수대 1개소, 샤워시설 2개소를 설치했으며,

주차장은 태극캠핑존 내에 24면을 증설하여 합강캠핑장 내 모두 110면의 주차시설을 갖추게 됐다.

내년 상반기 마지막 사업인 어린이 물놀이시설까지 조성하면, 시설개선 마스터플랜이 완료돼 이용객들에게 보다 쾌적한 여가·휴식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5월은 공연 및 체험행사를 개최(주 1회, 총4회) 하고, 10월은 가족 힐링캠프를 개최하여 건전한 캠핑문화를 조성하고, 캠핑장 이용을 활성화 하도록 노력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