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신규 아이돌보미 양성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신규 아이돌보미 양성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20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더 많은 가정에 돌봄서비스 제공 기대

충남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은정)는 신규 아이돌보미 31명을 대상으로 아이돌봄지원서비스 양성교육을 실시해 지난 19일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아이돌보미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이번 양성교육은 지난 5일부터 19일까지 2주에 걸쳐 아이돌보미의 역할과 직업윤리, 아동의 발달단계 이해와 관계형성, 아동 안전과 응급처치 실무, 아동학대예방교육 등 80시간의 이론교육으로 진행됐다.

이론교육을 마친 신규 아이돌보미들은 앞으로 현재 활동 중인 아이돌보미와 2인 1조로 돌봄가정을 방문해 현장실습을 진행할 계획이다.

천안에는 이번에 신규 채용된 31명까지 총 220명의 아이돌보미들이 활동하고 있다. 아이돌보미들은 부모의 맞벌이 등의 사유로 양육공백이 발생한 가정이나 다자녀 가정의 양육부담 경감을 지원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녀돌봄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이돌봄지원사업은 대상에 따라 영아종일제서비스, 시간제서비스, 질병감염아동지원서비스, 기관연계서비스로 다양하게 아이 돌봄을 펼치고 있다.

이은정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장은 “아이돌보미의 서비스 질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지속해서 교육을 강화하고 근로여건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신뢰받을 수 있는 공공 아이돌봄서비스가 되도록 더욱 노력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아이돌봄서비스 이용 문의는 아이돌봄서비스 홈페이지(www.idolbom.go.kr) 또는 천안시건강가정지원센터 아이돌봄지원팀(070-7733-8300, 8309~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