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 ‘호응’
서천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 ‘호응’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6.21 14: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 1회 치매예방 운동 및 음악, 미술, 웃음 치료 등 인지 훈련 실시

충남 서천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예방 및 인지기능 증진 등 지역 노인 치매 관리를 위해 운영 중인‘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이 주민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서천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 운영
서천군치매안심센터, 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 운영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지역 노인인구와 치매유병률이 해마다 증가함에 따라 치매 고위험군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도삼, 장상, 월기, 종천 등 4개 보건진료소 관할 마을회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찾아가는 치매인지강화교실은 주 1회 치매예방운동을 비롯해 음악 ․ 미술 ․ 웃음치료 등 다양한 인지훈련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올 9월까지 추진될 계획이다.

한 참여자는 “손이 떨리고 눈도 잘 안보이지만 손을 쓰는 재미가 쏠쏠하고 동네 친구들과 함께 많이 웃을 수 있어서 좋다”고 말했다.

김재연 서천군보건소장은 “지역 어르신들이 치매로부터 자유로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인지기능을 증진시키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서천군치매안심센터는 경증 치매환자 대상 인지재활프로그램, 치매 고위험군 대상 인지강화교실,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자조모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서천군치매안심센터로 방문 또는 전화(041-950-6741, 6793~6797) 상담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