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소방·경찰 상호협력 재난현장 공동대응
세종시 소방·경찰 상호협력 재난현장 공동대응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22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 간 총 2,172건의 각종 사건·사고현장에 소방·경찰기관이 동시 출동하여 처리

세종소방본부(본부장 배덕곤)는 21일 조치원소방서에서 세종시 소방본부-세종경찰서 간 업무공조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상호협력이 필요한 공동대응 업무수행에 있어 양 기관의 상호이해와 협력을 위해 마련되었다.

세종시 소방본부-세종경찰서 간 업무공조를 위한 간담회개최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세종소방본부와 세종경찰서는 소방청과 경찰청 간 업무협약을 토대로 지난 해부터 간담회를 실시하고 있으며, 지난 1년 간 총 2,172건의 각종 사건·사고현장에 소방·경찰기관이 동시 출동하여 처리하였다.

소방본부에서는 119구급담당 등 6명, 세종경찰서에서는 112종합상황실장 등 4명, 총 10명이 간담회에 참석하였으며, △ 주요 공동대응 사례 소개 △ 공동대응 협의사항 추진 상 문제점 및 애로사항 △ 자살예방법 개정·시행 관련 공통주제 논의 △ 기타 효율적 공동대응을 위한 의견 교환 순으로 진행되었다.

윤길영 대응예방과장은 “이번 간담회를 통해 소방과 경찰 양 기관의 재난현장 협업체계가 더욱 공고해질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며 “앞으로도 최일선에서 시민의 생활과 재산을 위해 24시간 깨어있는 안전파수꾼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공유를 통해 공동대응 체계 강화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