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 급식, 안전 급식"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 급식, 안전 급식"
  • 김남숙 기자
  • 승인 2019.06.2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생·영양 집합교육 실시
‘아이들의 건강 급식, 안전 급식 지킴이를 위한 힐링 페스티벌’ 주제로 진행돼

배재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이하 센터)가 25일 관내 어린이 급식소 대상 ‘2019년도 관리자‧조리사‧교사 대상 위생‧영양 집합교육’을 열었다.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이 25일 배재대 배재21세기관 콘서트홀에서 열린 가운데 우수급식소 수상자 등이 기념사진 촬영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집합교육이 25일 배재대 배재21세기관 콘서트홀에서 열린 가운데 우수급식소 수상자 등이 기념사진 촬영

센터는 김광남 한림대 성심병원 소아청소년과 교수를 강사로 초빙해 어린이집 감염성 질환, 식품 위생, 면역성 향상을 위한 식생활 등을 교육했다.

교육은 ‘아이들의 건강 급식, 안전 급식 지킴이를 위한 힐링 페스티벌’ 주제로 진행돼 어린이 건강 급식, 안전 급식을 위한 식중독 예방 및 식생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계기가 마련됐다.

교육을 주최한 김정현 센터장(배재대 가정교육과 식품영양전공 교수)은 “이번 집합교육을 통해 올바른 위생 및 영양 정보를 통한 우리 아이들의 건강 급식, 안전 급식을 위해 적극적으로 관리자, 조리사, 교사가 앞장서 달라”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으로 지속적인 교육을 진행할 것” 이라고 밝혔다.

센터는 대전 서구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어린이 급식소 327개소를 관리 및 지원하고 있다. 급식관리 및 식단 등의 정보 활용 및 문의는 전화(042-520-5782~3)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seogu)로 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