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원,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로 창의력 쑥쑥!
세종교육원,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로 창의력 쑥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6.28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

세종교육원이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2019 학교공간혁신 관리자 역량강화 직무연수」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지난 27일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연수단
지난 27일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를 방문해 관계자로부터 설명을 듣고 있는 연수단

이번 연수는 세종시 초·중등학교 교장, 교감, 행정실장, 교육전문직원 등 40명을 대상으로 광주극락초등학교, 광주청소년삶디자인센터,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을 1박 2일동안 견학하는 숙박형 연수로 진행됐으며,

학습자의 발달과 성장을 이끄는 삶의 공간으로서의 학교 및 공간을 탐방하고, 미래형 학교 공간 재구조화 정책 이해를 높여 학교공간혁신 역량을 강화할 목적으로 운영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학교 공간 탐방 ▲마을 커뮤니티 공간 및 아이들 놀이 공간 탐방 ▲공간, 문화, 삶이 있는 배움학교 ▲청소년삶디자인센터 공간 조성 사례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탐방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세종교육원은 이번 연수로 학교 관리자들이 학교공간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물리적인 구조와 함께 학교 공간 내용에 담긴 의미를 먼저 고민함으로써 학교 공간이 나아가야할 방향을 함께 모색할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금용한 원장은 “이번 연수로 세종의 학교 관리자들이 공간의 중요성을 깨닫고,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 공간을 조성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아울러, 세종창의적교육과정 운영에 적합한 학교와 교실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데에 큰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