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보건소,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하계학술대회 참가
논산시보건소,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하계학술대회 참가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7.08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3개년 운영 성과 주제로 발표

충남 논산시보건소(박항순 소장)는 지난 5일 한국정책분석학회(이석환 회장)에서 개최하는 2019 한국정책분석평가학회 하계학술대회에 참가했다.

하계학술대회 참가 모습
하계학술대회 참가 모습

이번 학술대회는 ‘정책분석평가의 사회적 가치, 방법론적 재고찰’이라는 대주제로 기존의 정책분석평가제도 및 방법론 전반을 성찰하고 개선을 도모하고자 마련됐으며, 시는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 3개년 운영 성과’를 주제로 발표에 나섰다.

한미옥 건강도시지원과장은 건강생활지원센터 운영 원리를 비롯해 올해 실시한 제2차 주민건강인식 및 건강행태 조사 결과 및 프로그램 운영에 따른 임상 및 인지도 변화 등을 통해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지역사회 주민의 건강 향상에 기여한 성과를 발표했다.

토론자로 나선 왕재선 호남대 교수는 “한정된 예산과 충분치 않은 여건에도 불구하고 내실 있게 사업을 운영하는 모습을 보고 큰 인상을 받았다”고 소감을 전한 뒤, “노인 인구에 집중하고 있는 모습을 벗어나, 다문화 및 생애주기별 대상자 등 사업 대상자를 더 포괄적으로 넓혀야 한다”며 건강생활지원센터가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들을 짚어줬다.

한미옥 과장은 “좋은 자리에 참여하게 되어 뜻깊었다”며 “전해주신 의견들을 사업에 반영해 3년 뒤에는 더 성장한 논산시건강생활지원센터의 모습을 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