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상의,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대전상의,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개최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7.11 21: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연치유 교육연구소 박찬우 소장 초청 특강

대전상공회의소(회장 정성욱)는 11일 오전 유성호텔에서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를 개최했다.

정성욱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미·중 무역 분쟁이 지속되는 가운데, 지난주에는 일본이 우리의 주력 산업인 반도체 관련 핵심 소재에 대해 수출규제를 가하고 있어 지역기업 피해가 우려된다.”면서 “어려운 경제상황을 되살리기 위해서는 정부와 정치권, 경제계가 머리를 맞대 한·일관계가 원만히 해결되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제217차 대전경제포럼 조찬세미나

이날 포럼에는 자연치유 교육연구소 박찬우 소장(차의과대 박사)이 강사로 나서, ‘건강을 살리는 밥상’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쳤다. 박 소장는 “우리 몸의 중심은 소화기관으로서 위(胃)와 장(腸) 기능이 원활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면서 음식의 효능을 제대로 알고 먹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강의에 앞서 대전지방경찰청에서는 최근 ‘보이스피싱’ 금융사기 범죄로 인한 피해사례를 공유하고 예방법을 제시했다. 이어진 기업인 5분 스피치 코너에서는 스마트팩토리 구축 전문업체 ㈜자이솜(대표이사 조창희)이 소개됐다.

포럼 참석자는 정성욱 대전상의 회장을 비롯해 허태정 대전광역시 시장, 설동호 대전광역시교육청 교육감, 강도묵 대전개발위원회 회장, 박희원 대전상의 명예회장, 민인홍 KEB하나은행 충청영업그룹 대표, 정미숙 한국여성경제인협회 대전지회 회장 등 포럼회원과 기관·단체장, 공무원, 기업 임직원 등 180여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