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미래장학회 임원 위촉식 개최
아산시, 미래장학회 임원 위촉식 개최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7.29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사무국신설, 관내 14개 장학재단 업무대행 계획 추진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26일 시청 상황실에서 ‘아산시 미래장학회 이사 위촉 및 이사회'를 개최하고 지난 5월 임원 전원이 임기가 만료됨에 따라 새로 선임된 이사 11명, 감사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아산시, 미래장학회 임원 위촉식 개최
아산시, 미래장학회 임원 위촉식 개최

위촉식 후에는 이사회 개최를 통해 신임 이사장으로 아산상호저축은행 홍승덕 대표를 선출해 새롭게 집행부를 구성했으며 이날 미래장학회 혁신운영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민간 사무국신설을 의결했다.

민간사무국은 올 10월경에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하게 되며, 적극적인 장학 기부금 모금활동과 관내 14개 장학재단의 업무대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성적 우수학생 장학금을 점차 축소하고 복지, 예체능 특기 장학금을 확대할 예정이며 진로탐색, 글로벌 해외체험 등 다양한 장학 사업을 지원해 아산형 인재양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지난 6월 시는 아산교육비전 선포식에서 민선 7기 핵심과제로 장학사업 확대를 선정한바 있으며, 선포식 이후 나온 첫 혁신적인 조치라서 더 큰 의미가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한편, 아산시 미래장학회는 지난 2005년 12월 설립이후 그동안 4,667명에 총 81억 원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오세현 아산시장은 “미래장학회가 우리 아이들이 공동체에 기여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행복한 어른으로 자라는데 중추적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