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2020년도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 접수
태안군, 2020년도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 접수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07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까지 관련 사업담당부서에서 신청 접수

충남 태안군이 지난 5일부터 오는 20일까지 ‘2020년도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을 신청받는다.

군에 따르면 2020년도 지방보조금을 지원받고자 하는 단체는 오는 20일까지 지방보조금 지원 신청서, 단체소개서, 지방보조사업 계획서 등을 작성해 군 사업관련 부서로 신청하면 된다.

지난 5일 열린 ‘2019년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교육’ 모습.
지난 5일 열린 ‘2019년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교육’ 모습.

지원분야는 △민간경상보조사업 △민간행사사업보조 △민간자본사업보조 △민간단체 법정운영비보조 △사회복지시설 법정운영비보조 △사회복지사업보조 등 6개 분야이며,

지원대상은 ‘법률에 규정이 있는 경우’, ‘보조금 지출에 관한 근거가 조례에 직접 규정되어 있고, 보조금을 지급하지 않으면 사업을 수행할 수 없는 경우로서 자치단체가 권장하는 사업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 한한다.

한편 군은 보조사업 집행의 투명성 확립을 위해 지난 5일 보조사업 담당 공무원 및 그동안 보조사업을 진행했던 단체 관계자 등 85명이 모인 가운데 지방보조사업 지원 및 심의 등에 관한 사항, 보조금 부정수급 관련 사항 등을 포함한 ‘2020년 본예산(안) 편성을 위한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교육’을 실시한바 있다.

군은 오는 20일 신청 접수를 마감하고 △사업계획 △공익활동 △목적사업 신청여부 △자부담(5%이상) △예산편성 적정성 등을 기준으로 삼아, 1차 해당부서 심의, 2차 태안군지방보조금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예산을 편성할 계획이다.

지난 5일 열린 ‘2019년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교육’ 모습.
지난 5일 열린 ‘2019년 지방보조금 관리지침 교육’ 모습.

군 관계자는 “각종 보조사업 지원방향을 기존 지원중심에서 정산과 평가중심으로 변화를 주고 자부담율도 지속적으로 높이는 방향으로 개선해 나가고 있다”며 “농·어업 분야는 지원대상이 특정인에게 편향되지 않도록 기존 구축된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하는 등 보조사업의 선정단계부터 사후평가까지 투명성을 더욱 높일 수 있도록 지방보조금 지원 업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 사업관련 부서 또는 기획감사실(041-670-2708)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