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대한 금강역사’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위대한 금강역사’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08 1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공주시(시장 김정섭)가 ‘위대한 금강역사’란 코스로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에서 광복절맞이 국내여행을 추천, 지원하는 ‘광복절 역사여행 10선’에 선정되었다.

‘위대한 금강역사’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위대한 금강역사’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선정

‘위대한 금강역사’ 코스는 독립운동의 거점이었던 공주 제일교회를 시작으로 백제의 숨결이 담긴 공주 공산성을 지나 대전 근현대사전시관으로 이어지는 코스로 차량으로 총1시간 가량의 이동시간이 소요된다. 이를 비롯해 ‘평화역사 이야기’, ‘선비이야기 여행’, ‘남쪽빛 감성여행’ 등 총 10개의 코스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선정된 코스와 관련한 이벤트는 ▲광복절을 맞아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로 진행된다.

광복절 기념 가고 싶은 역사여행지 투표 이벤트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블로그)을 통해 ‘광복 역사여행 10선’ 코스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코스를 선택하고, 해당 코스를 선택한 이유를 간략하게 남기면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을 지급한다.

나만의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코스 만들기

광복절 역사여행 10선 추천코스 중 하나를 선택해 1박 2일 여행계획서를 제출하면 심사를 거쳐 총 100팀을 선정한 후 여행 지원비를 지급한다.

여행 경비를 지급받은 지원자는 8월 15일에서 31일 사이에 여행을 떠난 후 후기를 작성해야 한다. 우수 후기는 영상 부문, 사진/글 부문으로 나누어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8월 5일부터 12일까지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테마여행 10선 누리집 및 누리소통망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 대한민국 구석구석 테마 10선 누리집: https://ktourbest10.visitkorea.or.kr

*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블로그): https://blog.naver.com/ktourbest10

* 테마여행 10선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ktourbest10

공주시는 “이번 특별이벤트가, 많은 사람들이 공주의 역사, 문화를 지키기 위해 노력했던 선열들의 발자취들을 다시 한번 돌아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