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의회, 청소년 인권 향상 조례 발굴 앞장
천안시의회, 청소년 인권 향상 조례 발굴 앞장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12 21: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 청소년 인권 향상 조례 발굴 위한 제1차 상임위원회 회의

천안시의회 제1기 청소년의회는 8일 ~ 12일 5일간 천안시의회 다목적실에서 청소년 인권 향상 조례 발굴을 위한 제1차 상임위원회 회의를 실시했다.

천안시 의회, 청소년의회 제1차 상임위원회 회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천안시 의회, 청소년의회 제1차 상임위원회 회의 / 충청뉴스 최형순 기자

올해 5월에 출범한 청소년의회는 천안시의회 의원수와 동일한 25명의 관내 고등학생들이 문화·복지·교육·인권 4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해서 시정현장견학을 비롯해서 역량강화워크숍 참가 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 7월 역량강화워크숍에서 발굴한 청소년관련 정책에 대한 구체화 작업의 일환으로 열린 이번 상임위원회 회의에서는 각 상임위별로 문화위는‘천안시 청소년 문화시설 설치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교육위는‘천안시 자유학기제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복지위는‘복지위원회천안시 청소년 진로 체험을 위한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인권위는‘천안시 청소년 노동상점 운영에 관한 조례(안)’에 대해 청소년의원들의 활발한 토론이 이루어졌다.

이용훈 교육위원회 위원장(신당고 2) “이번 회의에서 청소년의 권리 향상을 위한 정책 발굴에 청소년의원들의 의견이 중요하다는 것을 느꼈다. 우리의 한마디,한마디가 천안시 청소년들의 권익 향상을 위한 정책이 된다고 생각하니 책임감이 크다.” 고 말했다.

인치견 의장은 “상임위원회 회의를 참관해보니 청소년의원들의 적극성이 무척이나 인상적이었다.”고 말하며 “청소년의원들의 자유로운 의사 교류와 토론을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천안시의회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