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19명 위촉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19명 위촉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13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설물 안전점검 및 취약시설 점검 추진

충남 논산시(시장 황명선)는 지난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안전사고 예방과 효과적인 재난대비를 위해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을 새롭게 위촉했다.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새롭게 위촉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새롭게 위촉

이번에 위촉된 안전관리자문단은 총 19명으로 건축 5명, 토목 2명, 전기 4명, 가스 2명, 소방 3명, 수상안전 3명 등 각 분야별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으며, 2021년까지 2년간 활동하게 된다.

특히, 이번에 선출된 신임 윤덕일 안전관리자문단장은 부드러운 성품과 성실함을 인정받은 인물로, 8년간 안전관리자문단 위원으로 활동해 온 경험을 살려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의식을 갖고 안전관리자문단을 이끌 것으로 기대된다.

신임 윤덕일 안전관리자문단장은 “앞으로 임원진을 구성해 친목을 도모하고, 논산시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일에 더욱 매진하겠다”는 결의를 드러냈다.

또 윤석권 전 자문단장은 “20여 년간 안전관리자문단 활동에 봉사해 온 것에 뿌듯함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고문위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고자 한다”고 말해 박수를 받았다.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위촉 (단체사진)
논산시 안전관리자문단 위촉 (단체사진)

앞으로 안전관리자문단은 ▲안전관리계획과 분야별 안전 대책수립에 대한 자문활동 ▲건축물, 교량, 터널 등 시특법 시설 안전점검에 관한 사항 ▲시특법 시설의 안전대책 및 등급조정 등에 관한 사항 ▲국가안전대진단 및 취약 시기별 각종 시설물 민관합동 안전점검 등의 활동을 통해 시민의 안전지킴이 역할을 하게 된다.

황명선 논산시장은 안전관리자문단 위원들의 그간의 노력을 치하하는 한편 “적극적인 안전점검 활동을 통해 시설물 점검결과에 대한 신뢰를 확보하고, 시민들이 안심하고 편히 살 수 있는 안전한 논산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