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환경관리원 노동환경 개선 선도
세종시 환경관리원 노동환경 개선 선도
  • 최형순 기자
  • 승인 2019.08.18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신식 청소인력 휴게 및 사무공간 준공 및 입주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환경관리원 등 청소인력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18일 생활자원회수센터 내 청소인력 휴게·사무공간을 준공했다.

세종시 청사 전경
세종시 청사 전경

김대희 환경관리원 반장은 18일 “세종시가 환경관리원 작업안전 개선을 위해 노력해주는 만큼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쓰레기 청소업무에 한층 더 열심히 해 보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문을 연 청소인력 휴게·사무공간은 지난해 4월 수립한 환경관리원 작업안전 시행계획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지난해 기본 및 실시설계를 완료한 후 사업비 7억 여 원을 들여 건립됐다.

공간은 지상 2층(면적 616㎡) 규모로 지상 1층에는 휴게실, 체력단련실, 라커룸 및 샤워장, 지상 2층에는 사무실, 회의실, 간이주방 등 최신식 시설을 갖췄다.

시는 지난 2018년에도 ▲전국 최초 환경관리원 야간근무를 주간근무로 전환 시행 ▲안전근무복 및 안전물품 지급 ▲동절기 및 하절기 방한 및 냉방 등 예방물품 지급을 추진한 바 있다.

이외에도 시는 압축(압착) 청소차량 후방카메라 설치 완료 ▲노사 간 산업안전·보건관리위원회 설치 등을 통해 환경관리원 사망·재해사고 무재해를 이끌어 정부의 높은 평가를 받은바 있다.

또, 시는 올 하반기에 3대 예방접종(파상품, 폐렴구균, 독감)을 실시하는 한편, 향후에는 친환경 청소차 도입, 근골격계 부담작업 개선 등을 통해 청소인력의 노동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