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성료
보령시,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성료
  • 조홍기 기자
  • 승인 2019.08.23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 보령시는 지난 22일 호텔 머드린 다이아몬드홀에서 제18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선발대회를 개최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모유의 우수성과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모유수유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높여 건강한 어린이로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대회에는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선발된 생후 4~6개월의 아기 22명이 참가했다.

이날 본선에서는 성장발달, 건강지수, 모아 애착 등 전문가들의 2차 심사로 진행됐으며, 심사결과 최우수에 최하늘(남 5개월), 우수에 장유주(여 4개월) 남궁 찬(남 4개월), 장려에 김주은(여 4개월) 오세광(남 3개월) 조우성(남 5개월) 아기가 선발됐다.

입상자들에게는 상패와 함께 온누리 상품권이 지급됐고, 이 중 최우수와 우수 등 3명의 영아는 오는 9월 5일 열리는 충청남도 건강한 모유수아 선발대회에 보령시 대표로 참가하게 된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참여한 아기와 가족들이 함께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레크리에이션이 진행되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건강한 모유수유아 대회

정낙춘 부시장은 “모유는 성장기 아기들에게 충분한 영양분과 철분, 면역력 증가 등의 의학적 효과가 검증됨은 물론이고, 엄마와의 애착 관계 형성을 통해 정서 발달 및 사회성도 좋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며, “우리 시는 출산 및 양육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고 있으니, 어머니들께서도 모유 수유를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힘을 모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충청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